이번주에 톡파원엔 이연복쉐프님이 나와서 그런지 로컬맛집 투어 때 많은 코멘트를 해주셨어요. 홍콩은 특히나 어딜가도 다 맛집이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어요. 그리고 늘 냉철한 타일러의 눈이 반짝반짝하면서 포르투갈의 에그타르트를 소개해줬는데 정말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이연복 셰프와 함께하는 로컬 맛집 투어!
미식의 천국 '홍콩'. 홍콩이 사랑하는 딤섬 맛집? 미쉐*이 인정한 길거리 음식부터 이연복 셰프도 탐내는 음식까지 홍콩 로컬 맛집 대공개! 딤섬 : 점심 으로 마음의 점이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중국어로 만두는 맨빵. 차와 곁들여 먹는 간단한 음식이 딤섬이라고 합니다.
재미있는 게 일단 홍콩에서 딤섬 먹기 전에 나온 뜨거운 자스민차로 젓가락과 식기를 세척을 한번 하고 드시네요.
쌀가루나 전분으로 칼로 밀어서 더 얇고 속이 투명하게 비추게 만든다고 합니다. 역시 쉐프님이 계시니 옆에서 듣는 것도 풍부하네요.
홍콩톡파원이 정말 맛있었다며 촬영끝나고도 여러번 갔었다며 강력추천해준 메뉴가 있었어요. 이연복쉐프는 먹어볼껄하며 마음의 소리가 밖으로 나오기도 했고요. 도기스 누들에 샥스핀수프를 담아주는 메뉴가 있는데 정말 궁금하네요.
진짜 길게 줄 선 맛집이 있었는데 뽀짜이판 솥밥맛집이라고 하네요.
Tung po - 홍콩찐맛집
베네딕트 컴버배치도 다녀간 홍콩 찐맛집. 사장님이 정말 재밌으신데 맥주병따기와 문워킹부터 춤신춤왕이였어요.
외신에서도 엄청 많이 공개되었다고 하네요. 유쾌하셔서 가게 분위기도 후끈달아오르더라고요.
맛도 맛이지만 사장님 보러오는 단골손님도 많다고 하네요.
에그타르트찐맛집
늘 냉철한 타일러의 새로운 면모를 발견했어요. 포르투갈이 정말 좋았다며 에그타르트는 우리나라와 다르고 포르투갈에서 맛보아야한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더라고요.
재미있는 사실은 저 반죽하는 기술이 비밀이라서 직원들 중에서도 비밀의 반죽방으로 일부만 들어갈 수 있다고 합니다.
타일러가 극찬을 하니깐 전현무가 국내에 타르트 체인점 만들려고 한 거 아니냐고 해서 재밌었네요.
칼솟타다
식재료와 향신료 천국 스페인. 면으로 만든 먹물 빠에야 & 스페인의 이색 요리 칼솟타다. 스튜디오에 찾아온 칼솟타다 (a.k.a. 대파 구이). 이연복 셰프님이 직접 구워주시는 칼솟타다 먹방 START!
스페인 추로스 맛집
아침10시30부터 줄서는 스페인의 추로스 맛집이 소개되었는데 추로스 안에 초콜릿이 든 것도 있고 정말 맛있어 보였어요. 방송중에 재밌는건 대만에서 우리나라에 아이스크림과 추로스같이 파는게 넘어갔는데 정말 히트쳤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추로스가 한국의 간식으로 잘못아는 사람도 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