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기후동행카드 안내

서울 기후동행카드에 대해 알아보고 계신가요? 이 글을 통해 자격조건, 지원내용, 신청방법, 주의사항까지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단기권도 출시되어 1일권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분만 투자해 읽어보세요. 연간 60만 원 이상의 비용 절약과 함께 서울 여행을 단돈 5천 원에 무제한 교통이용이 가능합니다.

 

 

 

기후동행카드란?

서울시에 거주하는 주민 누구나 월 6만 5천 원으로 버스, 지하철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환경을 살리고, 경제를 살리는 취지로 도입된 제도죠.

 

⬇️단기권, 정기권 살펴보시고 아래에서 신청하세요 ⬇️

 

 

 

 

 

대중교통 가능한 곳

많은 분들이 어디까지 적용되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서울 시내를 돌아다니는 버스, 지하철이라면 대부분 적용됩니다. 구체적인 이용 방법을 교통수단별로 정리해 드릴게요.

지하철

서울 시내에서 승하차하는 지하철 1-9호선, 경의중앙선, 분당선, 경춘선, 우이신설선, 신림선이 포함됩니다. 단, 기본요금이 다른 신분당선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서울에서 승차하여 다른 지역에서 하차하는 경우는 적용되지만, 다른 지역에서 승차하는 경우는 혜택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김포골드노선과 경기도 일부역에서도 승하차 가능합니다.

 

 

 

 

버스

서울 시내버스와 마을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기, 인천 등 타 지역 버스 또는 기본요금이 다른 광역버스는 혜택 적용이 어렵습니다.

 

 

공공자전거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공공자전거도 포함됩니다. 1시간 이용권을 무제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천과 김포도 협력하여 지역이 점점 늘어날 전망입니다.

 

 

지원내용

월 6만 5천 원으로 서울 시내의 버스, 지하철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교통비를 월 10만 원 이상 쓰는 분들에게 큰 혜택이 될 겁니다. 또한, 공공시설, 문화시설, 체육시설, 주차장 등에서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실물카드 신청

실물카드는 서울교통공사 역사 내 고객안전실 또는 편의점(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 24)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판매 편의점 목록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서울 지하철역에서 구매할 수 있으나 일부 노선에서는 구매 못하니 꼭 확인하셔서 헛걸음하지 마세요.

 

 

 

 

 

온라인 신청

온라인 신청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으로 나뉩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모바일 티머니 앱을 설치하여 카드를 등록하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OS12 이상 지원) 아이폰은 온라인 신청이 불가하니 지하철역 또는 편의점에서 실물카드를 구입하세요.

 

 

 

사용방법

카드 등록 후 충전하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따릉이를 제외한 무제한 이용은 6만 2천 원, 따릉이 포함 요금은 6만 5천 원입니다. 스마트폰이나 실물카드를 단말기에 대기만 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